태터데스크 관리자

도움말
닫기
적용하기   첫페이지 만들기

태터데스크 메시지

저장하였습니다.


자~ 여기서부턴 드디어 최신스마트폰, 태블릿 등 IT기기를 구경 할 수 있는 olleh square 편입니다~!


5호선 광화문역에서 내려서 광화문 광장으로 나가면서.... 계단에 해치 캐릭터가 있네요 ㅋㅋ 이렇게 보니까 색다르다는.ㅋㅋ


횡단보도 건너기전! 짜잔 드디어 올레스퀘어가 코앞에! ㅎㅎ



신호 대기하는 그 사이에 장난치고 있는 오도기 ㅋㅋㅋㅋㅋ


어이 오도기! 그만 장난치고 올레스퀘어 안갈껴 -_-?


서교네 150번 로얄시티~ 몇년형인지는 잘 모르겠네요;;



아 놔;; 어디 관광 소속 그랜버드였지;; ㄷㄷ


1020번~


아 놔! 광화문역 2번 출고로 나왔음 뻘짓 안했을걸;;ㄷㄷ


여기가 바로 꼴통중의 꼴통을 자랑하시는 (-_-;;) 방송통신위원회 & KT 광화문 사옥이네요 ㅋㅋ


그 옆엔~ 올레 스퀘어!!ㅎㅎ 자 들어가봅시다~


엄훠;; 아이폰4 화이트 광고 ㄷㄷ


이것이!! 바로 아이폰4?! ㅋㅋ


와우.. 엄청 선명하네요 ㄷㄷ 역시 레티나 디스플레이 ㅋ


뒷면~


홀드화면~ 옆에 갤스는 제껍니다 ㅎㅎ


올레스퀘어 카페 입니다... 정수기가 없어서 물먹으려고 고생했다는 ㅠㅠ
그리고 101번 타고 집에 가면서.. 어랏?!

와우.. 왠 스포츠카들이 ㄷㄷㄷ 아.. 차종이 뭐였는지 까먹었네요 ㄷㄷ

여기까지입니다.ㅋ 봐주셔서 감사드리구요. 같이 갔었던 일행 "오도기, 현대저상버스, 컴백, Destination, Table님, Title님"  모두 수고하셨습니다~ ^^;
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.
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.2.3.4가동 | 올레스퀘어
도움말 Daum 지도



  1. GT SHIN [2011.05.18 15:28]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머스탱덩어리들이군요 검은색은 GT.....머스탱여하튼 그거있고 노란색은 컨버터블 , 마지막껀 살린머스탱..

  2. Favicon of https://www.tisdory.com BlogIcon 철한자구/서해대교 [2011.05.28 20:23 신고]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이번주에 서울가는데 저기나 한번 가봐야겠네요..ㅎ 올레스퀘어..

    가서 크트 직원한테 불만이나 쫘악 말하구요..

  3. sdfdsfsdf [2011.10.10 22:51]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



남산타워에서 e프리머스 내부를 촬영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신 한국화이바 엔지니어분께 감사의 말씀 전해드립니다. ^^

이 날, 오도기랑 현대저상버스랑 지하철 4호선 타고 오는데 하마터면 코레일 열차가 걸렸는데... 열차에 이상이 있는지 전원이 나갔다 들어왔다;;
그러더니 결국엔 전원 꺼진채로도 운행하고... 아직도 그 기억이 잊혀지지 않는군요 ㄷㄷ 아무튼 남산 출사편 시작합니다 ㅎ


회현역 도착하자마자 유성운수 7011번 NSAC F/L 한장 ㅋ


이 정류장 찾는데 거의 3~40분은 헤맨듯;; 첨에 회현역 5번출구 못찾아서 얼마나 뻘짓을 했는지...ㅠㅠ 여튼 남산순환버스 기다리면서 한장ㅋㅋ



노선도입니다~


진화운수 402번 NSAC F/L~


남성교통 9409번...에어로스페이스... 근데 아저씨.. 무단횡단 하셨는뎁쇼~ ㄱ-;;





아니, 저거슨!! 저..저거슨!! 미니쿠퍼...뭐였더라? ㄱ-;;



03번 도착!... 근데 미디 ㄱ-;; 미디 타기 싫어서 한대 보냅니다 -ㅁ-



여긴 렉카들의 천국인지.... 사진은 저 차량 하나밖에 안나왔지만, 엄청 많이 지나가더군요 ㄷㄷ


또 무단횡단... 조금만 앞으로 올라가시면 횡단보도가 있는데 대체 왜 구지 무단횡단을 하시는지;;


남성교통 9409 에어로스페이스~


또 무단 횡단 하시네요... 아휴;;


405번... NSAC이였는지 SAC 03-04인지 까먹은;;


05번 도착! 아니 근데 또 미디?! 또 보냅니다 ㄱ-



와우 비염종결자다~



오~ 이 차량 도색 완전 쉽네요.ㅋㅋ 근데 관광버스에 에어로타운이라;;;


기사님이 무섭게 확 들이대셔서 순간 줌 조절을 잘 못했네요 ㄷㄷ

그리고 얼마후!!


오예!!! e프리머스다!!!!! 이태원쪽으로 돌아가지만, 그래도 사람들이 얼마 없어서 바로 탑승! ㅋ


03번 노선도 ㅎㅎ


프리머스는 이 패찰(?)같은게 운전석격벽에 붙어있네요.


엄훠 배차간격이 -_-;;


남산순환버스 전체 노선도이네요 ㅋ


맨 뒷 자석에 벨트같은게 있던데.. 저건 어떤 용도일까요?


오! 외교관 차량이네요 ㅋ


대한항공 유니버스 돋네요 ㅎㄷㄷㄷ







남산 올라가기전에 꽃 3장.. ^^;


남산 올라가는 길(남산순환로?) 에서 찍어봤습니다 ㅋㅋ 역시 SKT네요~ 안테나가 한번도 떨어지지 않았다는 ㅋㅋ 음영지역으로 들어가지도 않았구요 ㄲㄲ


남산 도착해서 한장~ 저희가 타고왔던 차량입니다 ㅎㅎ



e프리머스 이니셜? 마크.. 이랄까요 ㅋ


햇빛때매 잘 안나왔네요. ㅜ.ㅜ


밥먹고 있는 프리머스 ㅋㅋ




이렇게보니까 길어보이기도 하네요ㅋ


오호! 저게 바로 전기버스 밥주는 충전기!?


충전구(?) 안쪽에 써있는 주의 문구.


엄훠;; 편집할땐 몰랐는데 현대저상버스의 얼굴이 ㄷㄷㄷ 쏘리 현대저상버스야 ㄷㄷ;;



전기버스 충전기 이네요~


그런데... 현대가 만들었네요? ㄷㄷㄷ


앞문쪽에 꼽혀있는 키 ㅋㅋ

저희가 버스 사진 찍고있으니까 한국화이바 엔지니어분께서 e프리머스 구경 시켜주겠다고 하셔서 아래 프리머스 내부사진은 허락 받고 찍은 사진입니다~ 오해 없으시길. ^^


내부 구경 시켜주겠다고 하자마자 무섭게 운전대에 먼저 앉은 오도기 ㅋㅋㅋ;;; 저 네비같이 생긴 화면은 뒤쪽을 볼 수 없는 프리머스의 특성상 후방에 설치된 후방카메라입니다.


비상등과 출입문 레버, 그리고 에어컨.히터 조절기...


카드 단말기입니다.ㅋ 근데 뒷자리가 004네요ㄷㄷㄷ 원래 운행종료 할때는 뒷자리가 000으로 떠야하는데;;ㄷㄷ



이 장치가 바로 차량 위치 정보 및 탑승.하차 정류장을 알 수 있게 해주는 GPS 입니다 ㅋㅋ


티머니 단말기조작 메뉴얼이네요~


노트북 들고 이리저리 바쁘게 다니시는 한국화이바 엔지니어님. 그리고 옆에 기사님이 찍혔네요;;ㅎㅎ


프리머스에도 사이드미러에 들대고 이러고 있네요;;ㅋㅋㅋ 카메라 들고 진한 파란색 파카랑 하늘색 백 맨사람이 저입니다 ㅎㅎ


대기하고 있던 05번 프리머스와 이제 막 들어오는 02번 프리머스 ㅋ


또 한대 들어오네요~ 그리고 본격적으로 남산 구경을 하기 위해 올라갑니다.ㅋㅋ


어우~ 역시.. 엄청난 인파..ㄷㄷㄷ;;


힘들게 올라와서... 이거 보겠다고 얼마나 숨차면서까지 올라왔는지..ㅋㅋㅋㅋ


근데... 내용 보면 볼 수 록 아..놔... 연인들 닭살 돋네;;-_-


와우~ 서울이 한눈에 보이네요 ㅋㅋ 근데 안개..? 때문인지 저정도밖에 안보이는게 아쉽네요ㅠㅠ


오우 저 엄청난 높이 ㅎㄷㄷㄷ


아.. 나.. 보면 볼수록 짜증 돋네;; ㄷㄷㄷ 보다가 더 이상은 못참겠어서 이동했습니다 ㅋㅋ








N서울타워 안에 있는 기념품 판매소 인것 같네요. 조각모형 되게 잘 만들었네요 ㅎㅎ(사실 끼워맞추기만 하면 장땡이긴 해요;;)


남산 내려오기전에 마지막으로 한장!!!


오우~ 사람들이 많이타서 서스가 내려앉더니.. 결국 미디가 저상됐네요 ㅋㅋㅋ

다음 출사 장소인 "광화문 올레스퀘어" 로 이동 하기 위해 다시 02번 이였는지, 05번이였는지..
기억 안나지만, 남산순환버스를 타고 내려와서 충무로에서 지하철로 광화문까지 이동했습니다~


이어서 올레스퀘어 편은 다음 게시글로 이어집니다~ 기대하세요!ㅋ
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.
서울특별시 용산구 용산2가동 | N서울타워
도움말 Daum 지도



  1. Favicon of http://ㅉ BlogIcon 게 꼽백 ㅋ [2011.05.09 16:53]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오오 내카메라 하핡 내얼굴은 없음?

  2. 고양이 먹는 뱀 [2011.05.11 18:03]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헐...사람이 엄청 많네요...--;;

    남산 아래서 국립 극장 인지 해오름 극장인지 기억은 않나고요, 남산 위 정류장까지 자전거타고 올라갔는데...
    물을 갖고 갔어야 되는데 깜빡하고 그냥올라갔더니...

    그나저나 사람이 너무 많아서 미디가 저상으로 바꿨다는 말 참 재미있었습니다.

    • Favicon of https://kyungsool.tistory.com BlogIcon 서현의 유혹 [2011.05.15 01:05 신고]  수정/삭제

      이 날 사람들 엄청 많아서 남산 정류장에서 전망대 올라갈때 급브렉잡고 추월하고 하느라 다리아파 죽는줄 알았어요 ㅠㅠ

  3. Favicon of https://www.tisdory.com BlogIcon 철한자구/서해대교 [2011.05.28 20:26 신고]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흐... 흔히 보이지 않는 일명 땅콩버스로 불리우는 프리머스가 돌아다니는거 보니, 웬지 우리나라가 아닌것같기도 하네요..ㅎ



<죄송합니다. 오도기군의 요청으로 삭제되었습니다.>


쌍문역에서 150 or 160번 기다리면서 한장ㅋㅋㅋ

은근히 사진빨 잘받는 오도기 -_-;;



차고지 도착해서 한장~


우오!!! 포니2다!


으잉? 112 범죄신고 차량???


내부도 상당히 관리가 잘 되어 있네요
근데 오래된 차에 네비라.. 돋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





번호판도 신형인거로 봐선 최근에도 운행했단 말인데... 그러는 순간!!


왠 마을버스가 한대 치나가서 봤더니, 으응? 의정부시 소속 마을버스네요?
근데 범퍼 색상이...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
140 & 203-2


아 놔 스마트 TV 광고 돋네 ㄷㄷ;;


사진 찍는데 갑자기 앞으로 지나가는 오도기 -_-;;



드디어 올 시간이 왔네요. 사진 촬영 허가!

그리고 허가 받고 나서...


서울교통네트웍 1층 사무실~


엄훠 시공사 (주)케이디 돋네 ㄷㄷ



도봉공영차고지는 도봉지역 가스사업자가 대륜E&S라서 충전소도 대륜이 운영하나보네요.



콸콸콸 이 아니라 쫄쫄쫄 이겠지;;;






엄훠 서스가 ㄷㄷㄷㄷ


평지인데 저렇게 될리는 없을테고..ㄷㄷ


노원구 마을버스도 여기서 주차하나보네요 ㅎㅎ


구형 에타 치곤 너무 쌔삥하네요 ㅋㅋㅋㅋㅋ



어라.. 원래 이베코 CNG마크 저게 아닌데;;


저기가 어디였는지 까먹은..;



내년에 복합환승센터 완공하나보네요. ^^ 기대되네요 ㅎㅎ


서울교통네트웍 간판 ㅋ






차고지 나오면서.. 붙어있던 포스터.



음... 마침 140번이 막 나오네요 ㅋㅋ 이제 아진교통으로 이동합니다 ㅎ



어라? 의정부도 장애인 콜택시가 있었네요;;ㅎㅎ 첨봐서 깜짝놀랜;; 근데 서울에는 무슨일로?


자, 아진교통 차고지 거의 다 왔네요 ㅋㅋ






여기까지입니다. 동영상도 올리려고 했는데 귀찮아서;; 패스할게요 ㅋㅋ



  1. 고양이 먹는 뱀 [2011.05.11 17:56]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도봉산 공영 차고지 오랜만이네요.

    도봉산에서 내려오면 바로 있어서 내려오면서 본적 있어요,

    아마 봤던 기억이 아진교통 (구)17번/(구)19개편전에랑 개편 후에 한번씩 본 기억이 나네요.

    차고지 입구에서 바로 건너편 풰미리 마트 있었고요, 오른쪽으로 몇가게 건너띠어서 음식점에 순대국 팔았던 기억이 나네요.

    간지 워낙에 오래되서요...

    암튼 잘보고 갑니다.

  2. Favicon of https://www.tisdory.com BlogIcon 철한자구/서해대교 [2011.05.28 20:30 신고]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그러고보니 아직도 이베코에서 수입해온차들 처분 다 안했나요???

    그냥 애물단지처럼 세워놓기만 하거나 다 처분한걸로 알고있는데...

    • Favicon of https://kyungsool.tistory.com BlogIcon 서현의 유혹 [2011.06.08 15:19 신고]  수정/삭제

      예~ STN은 아직도 간간히 운행중 입니다. ^^
      하지만 한국brt는...;; 송파차고지에 배터리를 분리한 채 방치되고 있더군요 ㅠㅠ



우선 글 시작하기전에 알려드립니다. 사진 촬영에 협조해주신 각 회사 담당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~!


이 날 출사하기로 해놓고 오도기가 전화를 계속 맛있게 씹어먹어서 약간 빡 돌았다지요 ㅋㅋㅋㅋ

아무튼 어찌저찌 해서 쌍문역에서 만나서 바로 도봉공영차고지로 GoGo Sing~!!




서울교통네트웍 150번(이였던가;;) 이베코 대쉬보드 입니다.ㅎㅎ


카드단말기와 BMS...뭐 기타 장치...


 주차되어있는 brt 140번 차량들 ㅋ


음, 제 디카로 사진 찍고있는 현대저상버스의 모습이 찍혔네요? ㄲㄲ







서교네 차량에서 촬영을 마치고... 짜잔! 진양운수 08번 카운티입니다 ㅋㅋ



뒷태랄까요 ㄲㄲ



그리고...도봉공영차고지 나오면서...서울교통네트워크 건물~ 한장.


아진교통 차고지 앞으로 와서!! ㄱ아진교통 앞 차고지인데, 읭? 저거슨 윈도우 7? ㄷㄷㄷㄷ



운행나가는 1127번 ^^ 안전운행 하세요~



저~ 왼쪽에 나오신 두분께서 6490호 기사님이 제일 잘생기셨다고 한장 찍으래서 한장 찍어봤습니다.ㅋㅋㅋㅋㅋ

초저상SE모델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음;;


측면 LED~



아진교통 본사 건물... (이런... LED짤렸네 ㄱ-)


SAC vs SAC? ㅋㅋㅋㅋㅋ




141번 NSAC~


B마크가 저 위치에 있길래... 찍어봤습니다.ㅋㅋㅋ


엄훠;; 왼쪽 상단 누구신지 -_-ㅋㅋㅋㅋㅋ 그런데.. 차량 타이어 상태가 어떻게 된건지 별로 좋지는 않아보이네요. 저러다가 5623번처럼 터지는거 아닐지;;



앞쪽 휠은 그나마 낫네요.


재도색의 흔적?!


재도색의 흔적....


오도군과 설정샷 한장 ㅋㅋㅋ 저 뒤엔 현대저상버스가 있네요;;ㄷㄷㄷ



여성전용주차장ㅋㅋㅋㅋㅋ....농협 정말 센스가.. ㅡㅡ;


여긴 동아운수 차고지! 사이드 미러에다 대고 찍어봤습니다.ㅋㅋㅋㅋㅋㅋ 웃은건 어떤 얘기하다가 빵 터져서;;ㅎㅎ



다행히도 요금통이 없는 차량이네요 ㅋ 있었다면 회사에서 오해받을뻔..



근데 파킹 브레이크가..?;;; 읭? 현대꺼네요?;;;;



엇... 와이퍼다!! 근데 버스꺼 치곤 너무 작아보이네요?


저 팔은 오도기입니다 ㅋㅋ


응? 왜 내가 양쪽에 비친거지..?!



101번 BC211M 중저상입니다.ㅋㅋ


 SAC ♥ SAC ♥ SAC ?? ㅋㅋㅋㅋ


같은 SAC 다른 느낌?


101번에서 1대밖에 없는 유일한 SAC...
개인적인 생각으론... 저 차량이 프리머스로 대차되었으면 하는.. 바램이 ㅠ.ㅠ 대인배 동아님들하, 어떻게 좀 안되겠데스까~?






강가있는줄 모르다가, 오도기였던가... 현대저상버스가 알려줘서 알았네요 ㅋㅋ



어라? 유리에 금이 가있네요;;


금간거 치곤 너무 큰데요?ㄷㄷㄷ


101번 BS110CN F/L~!!


타이어들이.. 엄청 많네요 ㄷㄷㄷ


중저상과 중저상 ㅋㅋ 그리고 일행은 동아운수 차고지에서 나왔습니다.


삼양교통 차고지 앞에 붙어있는 현수막;;
해병대 위엄 돋네요 ㅎㄷㄷ


아니, 이분들은 YG 패밀리?? ㄷㄷㄷㄷㄷ


1급자동차 삼양교통 정비업소..!!


130번 노선도^^


144번 노선도~



130, 144번 보조행선판~



442(0??) 정류장...상당히 오래 된것 같네요 ㅋㅋ


때 마침 들어오는 1166번 글로벌 900 F/L~ 그린시는 없나... 으흠;;


으응? 같은차 다른 높이? ㄷㄷㄷ

사실은 땅 높이 차이였답니다 ㅋㅋ


디젤을 사용하는 버스는 차고지에서 직접 주유하나보네요. 주유소 가서 직접 주유하는줄 알았는데;;


분위기 있어보여서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ㅋㅋ


이것도 마찬가지로...


저희동네 도착해서 ㅋㅋ... 근데 골목길 들어섰는데 어라?

어떤 친절한 분께서 휀스를 저렇게 만드셨네요 -_-;;

무섭게 달려가는 렉카;;


다음편은 동영상과 폰카로 찍은 사진들 입니다. 기대해주세요^^



  1. GT SHIN [2011.05.18 15:34]  수정/삭제  댓글쓰기

    동아운수 대인배님들은 프리머스를 뽑지않을듯하옵니다...

    화계사 동아운수도 얼릉 저상출고하라!!!!!!!!!!!!!!!!!!!!! 410번에 대차하라!!!!!!!!! SAC 아이들을 쉬게하여라!!!!!!!!!!!!!!!

    ㅠㅠ 아마도 저상없을듯해요... 길음역에서 왼쪽으로꺾일때 아마 긁혀서그럴듯해요..ㅠㅠㅠ

    언제한번 꼭 우이동가서 저거다 보고는 싶지만... 갈이유도 간다해도 뭐 그닦할게없기때문에..ㅋㅋ